뉴스

전체기사 보기

방역당국 “코로나19 확진자 80%는 ‘집단 발생’…61%는 신천지 관련…

11일 0시 이탈리아·이란 ‘검역관리지역’ 추가 지정…특별입국절차 시행

방역당국 “코로나19 확진자 80%는 ‘집단 발생’…61%는 신천지 관련”

국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10명 중 8명은 ‘집단 발생’과 관련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11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국적으로 보면 80.1%는 집단 발생과의 연관성이 확인됐다”며 “집단발병과 연관성이 확인된 사례 중 60.9%는 신천지 관련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머지 19.9%는 산발적으로 발생하거나 조사·분류 중인 사례들이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11일 코로나19 국내 발생현황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집단발생은 집단시설과 관련된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중대본의 설명이다. 정 본부장은 “의료기관이 20건으로 가장 많았고 사회복지시설, 종교시설, 직장, 다중이용시설 등의 순으로 집단발생 사례가 많았다”고 밝혔다. 특히, “밀폐된 다층공간에서 밀접한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파 가능성이 증가되는 만큼 이런 환경을 가진 사업장 또는 시설 등은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근무형태 및 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온라인업무 또는 재택근무가 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근무형태를 적극적으로 마련·시행할 것을 권고드리며, 사무실 내에서는 좌석의 간격 등을 조정해 밀집도를 최대한 낮추고 비말을 통해서 노출되는 사무공간이나 기자재 표면 등은 깨끗이 자주 닦고 소독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지역감염이 발생하는 주요 국가로부터의 코로나19 추가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11일 0시부터 이탈리아와 이란을 검역 관리지역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입국 시 유증상자는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제출해야 한다. 또 특별입국절차를 거쳐 자가진단 앱을 설치하고, 입국 후 증상발현 모니터링 대상이 되며 필요한 경우 검역소에서 선제격리 후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해당 국가 입국자에 관한 정보는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ITS(해외여행력 정보 제공프로그램), 수진자자격조회(건강보험자격)를 통해 의료기관에 제공해 진료 시 참조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 :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총괄팀(043-719-9064)

긴급돌봄 현장 사전점검

긴급돌봄 현장 사전점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월 1일(일) 충무초등학교 내 초등학교 교실과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개학 연기 기간에 운영하는 긴급돌봄 현장을 점검하였다. ‘학생·교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긴급돌봄 운영 원칙에 따라, 학교장을 중심으로 ‘긴급돌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일일 생활소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다. 유은혜 장관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긴급돌봄이 이루어지도록 방역물품 배치와 발열 점검을 하는 등 관리 지침 및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